티몬, 포항시 ‘커머스센터’ 안정적 정착 위해 힘 보탠다
티몬, 포항시 ‘커머스센터’ 안정적 정착 위해 힘 보탠다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9.17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 및 맞춤형 교육 진행
(사진=티몬)
티몬이 포항시와 “우리 함께 살려요!”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상생협력 강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사진=티몬)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티몬이 포항시와 “우리 함께 살려요!”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상생협력 강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포항시가 올해 연말 지자체 최초로 구축 예정인 커머스센터에 티몬이 플랫폼으로서 역량을 더해 시너지를 극대화한다.

지난 16일 포항시청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장윤석 티몬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티몬과 포항시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소상공인 상생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

먼저 티몬은 포항시 커머스센터 구축 지원을 통한 지역소상공인 온라인 판매 활성화에 나선다. 포항시는 연말까지 국내 지자체 최초로 커머스센터를 건립하고 지역 소상공인 입점 판매를 지원할 예정이다.

티몬은 온라인 판로 지원 및 필요한 컨설팅과 교육 프로그램 등을 다각도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티몬 라이브커머스 티비온을 연계해 소상공인 상품 판매와 마케팅 지원도 병행한다. 또 티몬캐시를 활용해 포항시 지역화폐 사용성 강화도 지원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우리 지역 상품 판로 확대에 적극 협조해 준 티몬에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한다”며 ”티몬은 국내 이커머스 가운데 처음으로 라이브커머스를 도입해 운영해온 만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소상공인에게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윤석 티몬 대표는 “포항시 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 판로 및 맞춤형 교육기회를 제공하며 우수한 상품 발굴과 판매 활성화 등 지역경제와 상생 강화를 목표로 노력하겠다”며 “포항시와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