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출범 토스뱅크, 통장·카드 선공개...사전신청 시작
10월 출범 토스뱅크, 통장·카드 선공개...사전신청 시작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9.1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스뱅크가 오는 10월 공식 출범을 앞두고 사전신청 접수에 나선다. (자료=토스뱅크)
토스뱅크가 10월 공식 출범을 앞두고 사전신청 접수에 나섰다. (자료=토스뱅크)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토스뱅크가 10월 공식 출범을 앞두고 사전신청 접수에 나섰다.

토스뱅크는 10일부터 만 17세 이상 모든 토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뱅킹 서비스 사전 이용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토스 앱 내 홈 화면 배너 또는 전체 탭의 '토스뱅크 사전신청'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순서대로 토스 앱 알림을 받으면 통장과 체크카드 가입 절차를 밟고, 서비스 정식 출시 전 토스뱅크의 새로운 뱅킹 서비스를 먼저 경험할 수 있게 된다.

토스뱅크는 사전신청 페이지를 친구들에게 공유하면 자기 차례가 빨라지고, 추후 공개될 대출 상품도 일반 고객보다 먼저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고 설명했다. 

또, 토스뱅크는 이날 처음으로 '조건 없이 연 2%' 토스뱅크통장를 공개했다. 가입 기간이나 예치 금액 등 아무런 제한 없이 수시 입출금 통장 하나에 연 2% 이자를 지급하는 상품이다. 

예·적금 상품마다 가입 조건이 서로 다르고 복잡해, 조금이라도 더 높은 금리를 받기 위해 은행 발품을 팔고 가입 경쟁을 벌여야 했던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겠다는 의지에서 출발했다고 토스뱅크는 설명했다. 

사전신청으로 먼저 토스뱅크 통장을 개설하면 돈을 예치한 날짜부터 연 2% 이자가 계산돼 매달 지급된다. 

이와 함께,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 없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생활밀착형 가맹점 5대 카테고리(커피·패스트푸드·편의점·택시·대중교통)에서 카드를 사용하면 결제 즉시(대중교통은 익일) 카테고리별로 300원씩 매일 캐시백 받는다. 고객은 매월 최대 4만6500원을 돌려받게 된다. 

해외 결제에서도 온·오프라인 모두 사용금액의 3%를 즉시 캐시백 한다. 토스뱅크에 따르면 국내 출시된 체크카드 중에서는 최고 수준의 혜택이다. 송금 수수료는 물론, 국내외 ATM 입·출금 수수료도 무제한 무료다.

내년 1월 2일까지 적용되는 첫번째 시즌 혜택이며, 토스뱅크는 시즌마다 고객의 소비 패턴에 맞는 새로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는 "돈을 맡기는 고객이 어느 은행 어떤 상품이 더 나은지 직접 비교하고 고민할 필요가 없도록 상품을 설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사용자 관점에서 새롭게 설계한 뱅킹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