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넥슨컴퓨터박물관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온라인서도 진행
넥슨, 넥슨컴퓨터박물관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온라인서도 진행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9.0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넥슨컴퓨터박물관의 대표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HAT(Humanities, Art & Design, and creative Technology)가 온라인으로도 진행된다.

넥슨은 넥슨컴퓨터박물관의 대표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 HAT의 온라인 과정인 ‘온라인 HAT: 라이브 클래스’를 신설하고 오는 9일부터 첫 모집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HAT는 어린이들에게 일상의 사물과 사건, 현상을 적극적으로 관찰하고 표현하는 교육 과정을 통해 융합적 소양을 키울 수 있는 워크숍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교구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토론을 통해 어린이들의 인문학적 상상력과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 활동으로 주목 받았다.

9일 첫 모집을 시작하는 온라인 HAT: 라이브 클래스는 전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에서 실시된 교육 과정을 온라인에 최적화해 재구성됐다.

초등학교 1~3학년 대상으로 컴퓨터의 원리와 언어의 개념 등을 쉽게 알아가는 네 개의 교육 과정과 4~6학년을 대상으로 일상의 키워드를 주제로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사고 능력을 키우는 여섯 개의 교육 과정으로 구성된다. 넥슨은 이를 다음 달부터 순차적으로 운영한다.

전 과정은 어린이 교육 전문 에듀케이터가 다섯 명 이내의 소그룹을 대상으로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한다.

최윤아 넥슨컴퓨터박물관 관장은 “HAT 온라인 교육 과정은 공간의 제약을 넘어 온라인 프로그램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오프라인 수업에 상응하는 교육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학교를 벗어나 새로운 친구들의 다양한 시선을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HAT: 라이브 클래스는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초등학교 1~3학년 대상으로 네이버 예약을 통해 선착순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