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MZ세대 타겟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삼성카드, MZ세대 타겟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9.0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카드는 지난 1일 서울 중구 삼성본관빌딩에서 '제2회 대학생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삼성카드는 지난 1일 서울 중구 삼성본관빌딩에서 '제2회 대학생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삼성카드는 지난 1일 서울 중구 삼성본관빌딩에서 '제2회 대학생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작년 12월에 시행한 '제1회 삼성카드 데이터 분석 공모전'과는 달리, 기존 데이터 분석 및 알고리즘 활용 주제 외에 MZ 세대를 타겟으로 한 마케팅 아이디어 주제가 추가됐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MZ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려는 취지다. 

대학생 및 대학원생으로 이뤄진 총 348개 참가팀들은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만족/불만족 분류 모델 알고리즘 개발' ▲'MZ 세대 타겟 SNS 마케팅 전략' ▲'MZ 세대 타겟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 총 3가지 주제 중 선택한 주제에 대해 결과물을 제출했다.

삼성카드는 ▲알고리즘 정확도 ▲학습 및 분류속도 ▲참신성(데이터 분석 부문) ▲창의성 ▲브랜딩 ▲시대성 ▲표현력 (마케팅 부문)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최종 9개의 수상팀을 선정했다. 수상팀에게는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실현가능한 사업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었으며, 우수한 내용들은 일부 보완해 추후 현업에 활용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분석 저변 확대 및 마케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