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이니셜’로 채용 증빙 서류 간편 제출
SKT, ‘이니셜’로 채용 증빙 서류 간편 제출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8.23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65개 대학의 제증명서를 이니셜과 연동…연내 300개 이상으로 확대 예정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SK텔레콤은 자사 블록체인 기반 DID 서비스인 이니셜을 통해 ‘채용 증빙서류 간편제출 서비스(이하 간편제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니셜은 블록체인과 DID 기반의 자기주권신원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가 본인의 단말에 다양한 증명서를 발급, 저장, 제출하는 서비스로, 위∙변조 및 진위여부 검증에 우수한 애플리케이션이다.

간편제출 서비스를 통해 채용 지원자들은 채용에 필수적인 증빙서류를 이니셜 앱을 통해 손쉽게 발급받아 제출할 수 있으며, 채용 담당자들의 검증 과정 또한 간편해져 채용 지원자와 담당자 모두 편의가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채용 지원자는 이니셜을 통해 주민등록등표 등·초본,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 장애인증명서, 사업자등록증과 같은 전자증명서는 물론 대학 졸업(예정), 재학, 성적증명서는 물론 토익, 토익 말하기·쓰기 시험 성적표를 발급받아 제출할 수 있다. 아울러 상장이나 활동증 같은 기타 서류도 이니셜 앱의 촬영 기능을 통해 제출 가능해진다.

SKT는 행정안전부와의 협의를 통해 조회 및 제출이 가능한 전자증명서의 제공 범위를 현재 100여종 수준에서 300여종 수준까지 연내 확대할 계획이다. 또 인터넷 증명발급 전문 기업인 아이앤텍, 디지털존과의 협력을 통해 대학 제증명 발급 대상 대학을 현재 165개에서 연내 300개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SKT 측은 “이니셜 채용 증빙서류 간편제출 서비스 확대를 통해 여전히 종이문서 제출과 수기 검증이 빈번한 채용 프로세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끌어 가겠다”며 “종이 소모와 같은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등 앞으로도 DID 기술을 기반으로 ESG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국민들에게 필요한 서비스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