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격 특가에 너도나도 티몬 공유... 티몬, "공유타임" 100만건 돌파
파격 특가에 너도나도 티몬 공유... 티몬, "공유타임" 100만건 돌파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7.19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분기 대비 2분기 매출·구매건수 2배 증가
(사진=티몬)
티몬은 지난 1월 런칭한 SNS 공유 특가 프로모션 ‘공유타임’이 6개월 만에 공유 참여가 100만건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티몬)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티몬이 지난 1월 런칭한 SNS 공유 특가 프로모션 ‘공유타임’이 6개월 만에 공유 참여가 100만건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티몬 공유타임은 SNS에서 지인에게 상품을 공유해야 해당 상품을 특가로 구입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프로모션으로, 공유 한번 만으로 손쉽게 특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구매 고객 스스로 SNS에 상품을 공유해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그 비용 대신 상품 가격을 낮춰 소비자 혜택으로 돌리는 선순환이 이뤄질 수 있다.

티몬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공유타임에서 선보인 상품은 900여 종으로, 이들 상품에 총 100만건의 공유가 이뤄졌다. 최다 공유된 상품은 15000회 이상 공유됐다. SNS에 공유한 후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는 구매전환비율은 64%로 성과가 높았다. 공유한 100명 중 64명은 구매로 이어진 셈이다.

입소문을 타고 고객들의 관심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런칭 초기인 1분기와 비교해 2분기에는 매출 및 구매건수는 2배, 공유횟수는 3배 가량 증가했다. 공유타임 프로모션의 페이지뷰 자체도 5배 이상 늘었다. 

그동안 공유타임에서 가장 많은 공유 횟수를 기록한 최고 인기 상품은 지난달 3일 선보인 스파오 여름 의류 상품이다. 반팔티, 반바지, 래시가드 등 섬머룩 아이템 123종을 5900원에 판매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총 15000회 이상의 공유가 진행됐다. 이 밖에 MLB 성인·아동 샌들, 이랜드 아동의류 모음전 등 패션 상품들이 상위권을 기록했다. 두 상품 모두 10000건 이상의 공유 참여를 기록했다. 

이날도 공유타임에서 다양한 특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꼬망스X모다까리나의 아동 여름의류 베스트 모음전 딜이 균일가 5900원에 판매되며 ▲1+1+1 HBAF 바프 아몬드 130g+40*2 포켓용 3개 세트는 4900원에 준비됐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