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실천... KT, 광화문 인근 소상공인 지원 나서
ESG 경영 실천... KT, 광화문 인근 소상공인 지원 나서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7.15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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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의 선(善)결제, 사랑의 도시락, 사랑의 밀키트 활동 전개
(사진=KT)
KT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매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화문 인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사랑의 선(善)결제, 사랑의 도시락, 사랑의 밀키트 활동을 광화문원팀 소속 기관들과 함께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KT)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KT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매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화문 인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사랑의 선(善)결제, 사랑의 도시락, 사랑의 밀키트 활동을 광화문원팀 소속 기관들과 함께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KT가 광화문 인근 식당 50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일인 12일 매출은 지난 주 평일 대비 5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국경제인연합회 산하 한국경제연구원이 시장조사기관 모노리서치에 의뢰해 발표한 ‘2021년 상반기 골목상권 현황 및 하반기 전망 조사‘를 보면 응답자인 자영업자 521명 중 78.5%가 2020년 상반기 대비 매출이 하락했다고 답했다.

먼저 광화문원팀의 사랑의 선(善)결제는 광화문 일대 식당을 대상으로 음식 값을 선결제하고 임직원의 착한 소비를 독려하는 프로젝트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시행하면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지역 상권을 돕자는 취지에서 KT가 지난해 9월 진행한 바 있다. 매출이 줄어든 식당 50곳을 대상으로 50만원씩 총 2500만원을 선결제했고, 향후 광화문원팀 소속 15개 기관이 사랑의 선결제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광화문원팀은 사랑의 도시락을 구매하는데 마음을 모았다. 사랑의 도시락은 광화문 소상공인이 만든 도시락을 회사 구내식당에서 판매하는 활동이다. 광화문원팀은 도시락 형태의 식사를 임직원에게 구내식당과 동일한 가격에 판매해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될 때까지 일일 200개의 도시락을 구매한다는 계획이다.

또 사랑의 밀키트로 골목상권 상생에 동참한다. 사랑의 밀키트는 광화문 인근 식당에서 만든 간편조리식을 원팀 소속 임직원에게 ‘나눠정‘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판매하는 프로젝트다. 회사가 밀키트 가격 1만 2000원 중 8000원을 지원한다. 기간은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이에 대해 KT 측은 “광화문원팀의 나눔 활동은 사회가 어려움을 극복해야 할 때 우리가 앞장서자는 취지의 ESG 경영과 맞닿아 있다“며 “광화문원팀은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힘을 모으는 것은 물론 사회 전체에 가치를 더하는 ESG 프로젝트를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출범한 광화문원팀은 광화문에 터를 잡고 있는 기업, 지방자치단체와 비영리 기관 15곳인 서울시, 종로구청, 종로경찰서, 행정안전부, 한국무역보험공사, 라이나생명, 세종문화회관, 법무법인 태평양, 법무법인 세종, 매일유업, KMI,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YMCA, KT가 참여하고 있다. 광화문원팀은 지역상생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ESG 활동을 함께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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