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야쿠르트, 식약처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인증
hy 야쿠르트, 식약처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인증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7.05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상형 프로바이오틱스 기존 3종에서 4종으로 확대
(사진=hy)
hy 국내 최초 발효유 ‘야쿠르트 라이트(이하 야쿠르트)’가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인증을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사진=hy)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hy 국내 최초 발효유 ‘야쿠르트 라이트(이하 야쿠르트)’가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인증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hy가 보유한 액상형 프로바이오틱스는 기존 3종에서 4종으로 확대됐다. 회사 측은 이번 인증을 통해 분말형 제품에 한정됐던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고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제품에는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2종인 HY2782, HY7712가 포함됐다. 특히 HY2782는 hy만의 독자적 장기배양기술을 적용해 장내 생존율을 높인 것이 특징으로, 65ml 제품 1개 당 100억 CFU를 보증한다.

hy 관계자는 “야쿠르트는 이번 식약처 인증을 통해 단순히 건강음료나 식후 디저트가 아닌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 받았다”며 “프로바이오틱스는 무엇보다 매일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한 만큼 야쿠르트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hy는 올 2월 액상 프로바이오틱스 3종인 야쿠르트 프리미엄 라이트, 거꾸로 먹는 야쿠르트, 멀티비타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식약처 인증을 마쳤다. 자체 판매량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액상 3종의 판매량은 전년대비 22.8% 올랐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