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북마리아나 운항 재개한다
아시아나항공, 북마리아나 운항 재개한다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7.0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랄프 DLG. 토레스 북마리아나 주지사(왼쪽)와 선완성 아시아나항공 상무가 '운항 재개 프로그램'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시나아항공)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랄프 DLG. 토레스 북마리아나 주지사가 지난 1일 아시아나항공을 방문해 아시아나항공과 북마리아나 정부간 ‘운항 재개 프로그램’을 체결하고 사이판 방역 대책 재점검과 관광 활성화에 대해 논의했다고 2일 밝혔다.

랄프 DLG. 토레스 주지사는 “북마리아나 정부는 지난 1년간 양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관광업 종사자 전원 백신 접종 등 철저하게 방역 준비를 마쳤다”며 “이번 아시아나항공과의 ‘운항재개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진행돼 사이판 노선이 정상화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선완성 아시아나항공 상무는 “한국과 북마리아나 제도 간의 국내 최초 ‘트래블 버블’ 체결이 가능할 수 있도록 그동안 방역 등에 모든 노력을 기울여 준 북마리아나 제도 정부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력이 K-방역 투어 프로그램 실현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여행사들과 함께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고 말했다.

이번 운항 재개로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24일부터 주 1회 사이판 운항 재개에 나선다.

인천공항을 오전 9시에 출발해 사이판 현지 14시30분 도착, 사이판에서 16시 출발해 인천공항에 19시40분 도착하는 일정이다.  

7월 첫 운항 재개편은 A321항공기(174석)를 투입한다. 8월부터는 최신형 항공기인 A321NEO(180석)를 운영할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 19의 상황을 면밀히 주시해 상황에 따라 증편 등 즉각적이고 탄력적인 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우리나라와 북마리아나 제도 연방은 트래블버블(여행안전권역) 시행에 상호 합의, 7월부터 백신 접종이 완료된 한국발 단체 여행객은 북마리아나 제도를 격리없이 여행할 수 있게 됐다.

현재까지 북마리아나 제도의 누적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183명이다. 백신 2차 접종 완료자는 전체 인구의 63% 수준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