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7월 공모주 청약할 때 청약 우대 받으려면
KB증권, 7월 공모주 청약할 때 청약 우대 받으려면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6.29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중개형 ISA 가입 등 충족시 2배수 한도 부여
KB증권은 올해 IPO 예정인 카카오뱅크와 LG에너지솔루션의 대표 주관사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기업들의 상장을 준비 중이다. (사진=KB증권)
KB증권은 올해 IPO 예정인 카카오뱅크와 LG에너지솔루션의 대표 주관사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기업들의 상장을 준비 중이다. (사진=KB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증권이 공모주에 대한 고객 관심에 부응해 청약우대 조건을 정비하고, 관련 이벤트로 고객과의 소통도 확대하고 있다.  

KB증권은 올해 IPO 예정인 카카오뱅크와 LG에너지솔루션의 대표 주관사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기업들의 상장을 준비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KB증권은 지난 5월 우수 고객들이 최대 3배수까지 공모주를 받을 수 있도록 우대 조건을 확대했다.

또 지난 23일부터는 공모주 청약 우대 한도 확인시 적립식 펀드 쿠폰 1만원권을 증정하는 '공모주 우대위크 시즌1'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처럼 공모주 관련 다양한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7월 KB증권을 통해 내일까지 KB증권에서 중개형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를 개설하고 2000만원 이상 납입(납입원금 기준)하는 고객들에게는 공모주 청약시 2배수 우대를 부여한다. 

한편 KB증권에서 3배수 우대를 받으려면 ▲청약 전월 총자산의 평균잔고가 3억원 이상이면서 전월말 총자산이 3억원 이상(동시충족)이거나 ▲KB증권 프리미어 등급(able premier Members)에 해당해야 한다. KB스타클럽 등급이 MVP나 로얄스타 등급일 때는 2.5배수 우대를 받을 수 있다.

2배수 우대를 받기 위해서는  ▲전월 3개월 주식약정 1억원 이상 ▲전월 총자산 평잔이 1억원 이상 ▲전월 말까지 중개형 ISA 계좌에 2천만원 이상 순납입 한 경우 중 하나만 충족하면 된다.

1배수 공모주 청약은 ▲청약 전월 3개월간 주식 약정금액이 3000만원 이상 ▲청약 전월 총자산의 평균잔고가 3000만원 이상 ▲KB증권 프라임클럽(레드)에 가입해서 3개월(90일) 유지한 경우 중 하나만 만족하면 가능하다. 

다만 위 조건들 중 하나라도 만족하지 못하는 고객의 경우 0.5배수 청약 한도를 부여받을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KB 중개형 ISA는 전국 영업점 및 MTS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벤트 및 공모주 청약우대 조건은 KB증권 홈페이지나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