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 임직원들과 함께 농가 일손돕기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 임직원들과 함께 농가 일손돕기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6.1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예이장·명예주민' 결연 파주 문산서 마늘수확 구슬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협력으로 도농 발전 노력할 것"
NH투자증권(사장 정영채) 정영채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50여명이 파주 농가를 찾아 마늘 수확을 도왔다. (사진=NH투자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NH투자증권(사장 정영채) 정영채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50여명이 경기 파주 농가를 찾아 마늘 수확을 도왔다. 

NH투자증권은 지난 17일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당동2리 농가 지역을 방문하고 농촌 일손돕기를 했다.

파주시 문산읍 당동2리는 NH투자증권이 2016년 5월부터 대표이사가 '명예이장'으로, 임직원들은 '명예주민'으로 결연한 후 지속적인 지원 및 교류 활동을 하고 있는 마을이다. 

이날 정영채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50여 명은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약 3000평 밭에서 마늘 수확 작업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에 일손을 도운 마늘밭은 지난해 가을 당사 직원들이 농번기 일손 돕기 차원으로 마늘심기를 진행한 곳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과 임직원들이 지난 17일 농촌 일손돕기 현장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NH투자증권)

이번 행사는 농촌 고령화 등으로 영농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범농협 차원에서 2016년부터 실시 중인 도농(都農)협동사업 '함께하는 마을 만들기' 운동 일환으로 마련됐다. 

NH투자증권은 이 마을 외에도 현재 전국 31개 마을과 결연을 맺고 농번기 일손 돕기, 농산물 직거래장터 및 기타 마을의 숙원사업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지난 한 해 동안 코로나19로 일손이 부족한 농촌 지역을 찾아 총 39회 일손돕기를 진행했으며, 임직원 1800여명이 참여했다.

NH투자증권 정영채 사장은 "코로나19로 농촌 일손 부족 문제가 심각하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농가를 돕게 돼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당사는 범농협의 일원으로서 농업과 농업인 발전에 기여해야 하는 사명이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도농(都農)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