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지식산업센터 ‘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 내주 계약
반도건설, 지식산업센터 ‘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 내주 계약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4.23 16: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GC이테크건설·현대건설·에이스건설 지식산업센터 공급
반도건설 ‘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 투시도 (사진=반도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반도건설은 23일 영등포역(5호선)과 영등포구청역(2·5호선) 더블역세권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 계약을 오는 26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는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6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11층, 연면적 3만8870㎡, 228호실과 근린생활시설 32호실로 조성된다.

인근에는 신안산선(2024년 개통 예정), 강북횡단선(2026년 개통 예정), GTX-B(2027년 개통 예정) 등 철도 교통망이 확충될 예정이다.

또 영신로, 영등포로, 국회대로 등 주요 도로를 이용해 북쪽으로 양화대교 방면, 동쪽으로 여의도 방면 진입이 용이하다. 4월 개통하는 서울제물포터널을 비롯해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월드컵대교도 오는 8월 개통을 앞두고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확보할 예정이다.

SGC이테크건설은 9호선 가양역과 증미역 더블역세권 입지에 ‘가양역 더리브 아너비즈타워’를 공급할 예정이다.

가양역 더리브 아너비즈타워는 서울 강서구 등촌동 일원에 지하 5층~지상 15층, 연면적 3만2375㎡ 규모로 지어지며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이 함께 구성된다.

지하철 9호선을 비롯해 5호선,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가양대교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편리한 출퇴근도 가능하다.

특히 공항대로를 통해 김포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으로 이동까지 할 수 있다.

현대건설은 도보 거리에 4호선 진접선(개통 예정)·8호선 별내선(연장 확정)으로 더블역세권이 예정된 별내별가람역(가칭) 도보 거리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은 남양주 별내신도시 도시지원시설용지 15블록에 지하 2층~지상15층, 연면적 7만9490㎡ 규모로 들어선다.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은 서울까지 한 정거장(별내별가람역~당고개역)이면 도달할 수 있고 인근 별내역에 GTX-B 노선도 개통 예정이어서 손쉽게 수도권 주요 지역 이동도 가능할 전망이다.

에이스건설은 7호선 남구로역,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 2·7호선 환승 대림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아티스포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티스포럼은 해피랜드 부지였던 서울 구로구 구로동 일대에 지하 3층~지상 20층, 연면적 6만3086㎡ 규모로 지어지며 업무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서부간선도로를 통해 서해안, 경부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하며 강남순환고속도로 개통으로 강남으로 이동 시간이 단축됐다. 오는 2023년 안산~여의도 구간 복선 전철인 신안산선도 예정돼 있어, 교통망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라임이 2021-04-26 16:39:35
수원델타원이 고색산업단지내 마지막 지식산업센터라는데 괜찮을까요? 교통환경으로는 수인분당선인 고색역 앞이라 하니 교통이나 물류이동도 원할할 것 같고 수원델타원에 대해 더 관심가져봐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