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자연스럽게 승진하는 법?
[자기계발] 자연스럽게 승진하는 법?
  • 아이엠리치
  • 승인 2006.07.1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통 직장마다 업무에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는 사람이 꼭 한두명은 있기 마련이다. 바쁘고 열심이 일하는 이들은 시간이 없을 것 같은데 어려운 일도 척적 해내 신기하게 생각된다.


알고보면 그 이유는 쓸데없이 애쓰지 않기 때문이다. 그들은 한정된 시간을 자신의 스타일로 사용하여 '시간운'을 높인다. 

 

또한 좋은 생각이 떠오르지 않을 때는 뇌를 쉬게 하고 평소 사용하지 않는 뇌를 활성화시키는 방법으로 '기획운'을 조절한다.


이를 실천하는 사람들은 비즈니스맨이면서도 예술가의 마음을 함께 갖춘 경우이다. 상사나 회사의 눈치를 보지 않고 "자신이 판단하여 납득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다"거나 "고객의 기대에 맞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무엇보다도 중요하게 여긴다.


이들은 또한 솜씨 좋은 장인이나 마이스터처럼 일을 즐기면서 스스로의 기준에 맞을 때까지 엄격하게 자신의 일 처리를 해나 가는 사람들이다. 눈 앞의 이해관계보다도 일의 재미를 우선하고 자기를 성장시키는 새로운 경험을 계속 추구해 나가는 것이다.


솜씨를 갈고 닦은 사람에게 돌아가는 선물은 "이 일은 내가 아니면 할 수 없다."거나 "나는 반드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이다. 당연히 승진도 시간문제다. 한편 오로지 승진만을 쫓는 사람에게는 좀처럼 그 기회가 찾아오지 않는다. 회사라는 조직에 따르기는 하지만 일 자체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다.


직장인은 월급만 받으면 된다는 발상을 버리고 자신의 일에 대한 애정을 갖고 일에서 기쁨을 찾아야 한다. 자신이 하는 일의 질을 높이고 더욱 잘 처리해 내겠다는 업무에 임하고 자신의 가능성에 관심을 갖고 일을 해 나가면 언젠가 자신의 지위도 그만큼 높아져서 예상 못한 기회를 잡게 된다.

 

[이승출 서울미디어텍 CEO] 참조 <직장생활, 이렇게 일년만 해라> (유레카북스. 2006)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