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목표에 올인' 성공은 행복의 진행형
[자기계발]'목표에 올인' 성공은 행복의 진행형
  • 아이엠리치
  • 승인 2006.07.0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명한 이스라엘의 왕 솔로몬에게 어느날 한 청년이 와서 물었다.

 

"왕이시여, 어떻게 하면 제가 성공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자 솔로몬은 물이 가득 담긴 물동이를 주면서 말했다.


"그것을 머리에 이고 시장을 한 바뀌 돌아오너라. 그러면 내가 그 해답을 가르쳐 주겠다. 그렇지만 물을 한 방울이라도 흘리면 네 생명을 내 놓아야 한다."


그 말을 들은 청년은 두려웠지만 비참한 현실을 바꾸고 싶다는 소망이 너무나 간절했으므로 목숨을 걸고 모험을 감행했다. 드디어 그는 머리에 물공이를 이고 시장으로 걸음을 옮기기 시작했다. 자칫 사람들과 부딪히지 않도록 길바닥에 솟아오른 작은 돌부리에도 걸려 넘어지지 않도록, 모퉁이를 돌다가 물동이가 기울어지지 않도록 그는 마음의 작은 한 조각이라도 흩트리지 않으려 정신을 모았다.


드디어 청년은 한 방울의 물도 흘리지 않고 시장을 돌아 왕에게 왔다. 그러자 솔로몬은 이렇게 물었다.
"너는 시장에서 무엇을 보았고 무엇을 들었느냐?"
"아무것도 본 것이 없고 아무것도 들은 것이 없습니다"
"바로 그것이 네 질문에 대한 해답이다. 성공하고자 한다면 오늘처럼 아무 것도 보지 말고 아무 것도 듣지 말고 다만 네가 하고자 하는 한 가지 일에 집중하면 된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가 돼라. 그것은 전혀 나쁜 것이 아니다. 부에 대한 욕망은 사실 더 부유하고, 더 충만하고, 더 풍족한 삶에 대한 욕망이기 때문에 오히려 칭찬받을 만한 가치가 있다. 차라리 현재보다 더 풍족한 삶을 누리고자 하는 욕망이 없는 사람은 비정상이며, 따라서 원하는 것을 구입할 충분한 돈을 갖고자 하는 욕망이 없는 사람도 비정상이다"


월레스 D.와틀스의 말이다. 어떤 사람이든 도달하고 싶은 인생의 목적이 있고, 그것을 완성시키고자 하는 욕망이 있다. 그렇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명확한 계획을 세우지 못하고 행동을 주저하는 까닭에 소중한 세월을 낭비하고 있다.


그렇듯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시간을 잃어버리는 만큼 당신의 존재가 치는 엷어진다. 그러므로 당신은 자신의 삶을 어떻게 성공적으로 그려나 갈 것인지에 대한 분명한 계획을 세우지 않으면 안 된다.


내 인생의 주인은 오로지 나 뿐이다. 아무도 빈둥거리는 당신을 도와주지는 않는다. 지금 당신이 어떤 일을 하고 있다면 그것이 하나의 목표가 될 수 있다. 그 일이 지속적으로 행복을 안겨준다면 말이다. 만일 그 반대라면 하루 빨리 다른 곳으로 눈을 돌려야만 한다. 다시 강조하지만 성공이란 행복의 진행형이다.

 

[이상각, 인문-처세-화술 관련 작가] 참조 <기본의 힘>(머니플러스,2006)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