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9% 수익...삼성증권, 삼성전자 기초자산 ELS 출시
최대 19% 수익...삼성증권, 삼성전자 기초자산 ELS 출시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0.04.1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증권은 엘(L)자형 장세를 예측하는 투자자를 위해 ELS 24274회를 14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은 엘(L)자형 장세를 예측하는 투자자를 위해 ELS 24274회를 14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삼성증권)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삼성증권이 연 최대 18.72%의 수익을 지급하는 주가연계증권(ELS) 상품을 출시했다.

삼성증권은 변동성이 높은 L자형 장세를 예측하는 투자자들을 위한 ELS 24274회를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상품은 가입 후 3·6·9개월 시점에 돌아오는 조기상환 평가 일에 기초자산인 삼성전자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의 2% 이상만 상승하면 연 18.72% 의 수익을 지급한다.

만약 1년 후 만기시까지 조기상환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삼성전자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보다 오를 경우 그 상승분만큼 이익이 발생한다. 기초자산의 가격이 하락했을 경우에도 상품은 최소 원금의 80%가 지급되도록 설계됐다.

또, 삼성전자 주가의 나이키형 회복을 예상하는 투자자를 위해 마련한 ELS 24275회는 가입 후 1년 뒤 기초자산인 삼성전자의 주가가 기준가격보다 상승한 경우, 상승분의 50%를 수익으로 받게 된다.

삼성전자의 주가가 최초 기준가보다 하락했을 경우에는 하락분 만큼 손실이 발생하지만, 이 경우에도 최소 원금의 80%는 지급되도록 설계됐다.

김성봉 삼성증권 상품지원담당은 "실물경제와 관련된 부정적 지표 등이 나오기 시작하면 추가적으로 시장에 변동성이 커지거나 회복기간이 길어질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하는 투자자들도 상당 수 있다"며 "이런 전망을 갖고 계신 투자자들의 경우, 손실은 일정수준으로 제한하면서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슈팅업 ELS가 적합하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