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노조, 코로나19로 비상체제 가동...일부 자가격리도
현대차 노조, 코로나19로 비상체제 가동...일부 자가격리도
  • 김예솔 기자
  • 승인 2020.02.24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울산공장이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중국산 부품 재고 부족으로 지난 10일 문을 닫았다. (사진=연합뉴스)
현대차 울산공장이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중국산 부품 재고 부족으로 지난 10일 문을 닫았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현대자동차 노조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비하기 위해 비상체제에 돌입한다.

노조는 24일 담화문을 통해 "코로나19 확진자가 사내에서 1명이라도 나오면 전 공장을 세워야 할 수도 있다"며 "비상체제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결국 울산지역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했다"며 "확산 예방을 위해 지부장이 사측과 협의하고 21명으로 구성된 대책위를 운영한다"고 말했다.

노조는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 현장 조합원을 위한 예방 보급품을 점검하고 통근버스, 출퇴근 조합원에 대한 예방 활동도 강화한다"며 "확진자가 발생한 인근 영천, 경주지역에 부품업체가 산개해 있어, 부품 협력사까지 점검해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태가 확산하면 올해 임금 교섭에 빨간불이 켜지겠지만, 돈보다 중요한 것은 조합원 건강과 생명"이라며 "각종 감염 예방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노조는 울산공장 내 신천지 교회 관련자와 사망 후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근로자가 근무했던 경주 서진산업 출장자 등 모두 6명이 자가격리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현대차는 확산에 대비해 울산공장 모든 출입문에 열화상 카메라를 배치했으며 종합상황실을 운영 중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