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수 “가계·부동산 대신 기업에 자금 흘러들게 할 것”
은성수 “가계·부동산 대신 기업에 자금 흘러들게 할 것”
  • 장하은 기자
  • 승인 2019.12.3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성수(오른쪽 첫번째) 금융위원장의 모습. (사진=금융위원회)
은성수(오른쪽 첫번째) 금융위원장의 모습. (사진=금융위원회)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가계보다는 기업으로, 기업 중에서는 특히 중소·벤처기업으로, 중소·벤처기업 중에서는 기술력과 미래성장성이 있는 보다 생산적인 곳으로 자금의 물꼬를 대전환하기 위한 다각적인 정책 지원과 환경조성에 힘쓰겠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신년사에서 은 위원장은 “국내외 완화적 통화정책으로 유동성은 어느 때보다 풍부한 상황이지만 자금이 생산적인 실물경제보다 부동산 등 비생산적인 부문으로 흘러가면서 경제의 비효율성이 높아지고 있다는 지적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은 위원장은 “예고된 은행 예대율, 증권사 NCR 규제 체계의 개선으로 가계나 부동산보다 기업으로 자금이 흘러가게 만들 제도적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12.16 부동산시장 안정대책, 부동산 PF 관리 강화 등 각종 대책의 안정적인 집행으로 부동산시장의 쏠림현상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은 위원장은 혁신금융과 금융소비자보호도 2020년의 중요 과제로 꼽았다.

그는 "오픈뱅킹으로 촉발된 금융결제 인프라 혁신이 빅데이터 산업 등 금융신산업의 발전으로 연결되고, 이를 통해 금융의 외연을 넓히는 동력이 되게 하겠다"며 "금융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핀테크 투자가 활성화되도록 적극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