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오늘부터 '개인전문투자자 심사·등록 업무' 시작
KB증권, 오늘부터 '개인전문투자자 심사·등록 업무' 시작
  • 장하은 기자
  • 승인 2019.12.0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은 9일부터 개인전문투자자 심사 및 등록 업무를 시작한다. (사진=KB증권)
KB증권은 9일부터 개인전문투자자 심사 및 등록 업무를 시작한다. (사진=KB증권)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개인전문투자자에 대한 요건이 완화됨에 따라 KB증권은 이와 관련 투자 기회를 대폭 확대하고 나섰다.

KB증권은 오늘부터 개인전문투자자 심사 및 등록 업무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는 금융당국이 모험자본 공급 활성화를 위해 전문성을 갖춘 전문투자자군을 적극 육성하기로 한 후 개인전문투자자 요건을 본격적으로 완화함에 따라 준비됐다.

완화된 개인전문투자자 요건의 주요 내용으로는 기존의 개인전문투자자 진입 요건이었던 금융투자상품 잔고 ‘5억 원 이상’이 ‘5000만 원 이상’으로 낮춰졌으며 변호사, 회계사 등 전문가 인정 요건이 추가됐다.

개인전문투자자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금융투자상품 잔고가 최근 5년 중 1년 이상 월말 평균잔고 5000만 원 이상을 필수적으로 충족해야 한다.

이 밖에 ▲연소득 1억원(부부합산 1.5억) 이상, ▲순자산 5억 원 이상(거주 부동산 제외), ▲전문 자격증 보유 (변호사, 회계사, 금융투자 관련 자격증 등) 요건 중 1가지를 더 충족하면 된다.

KB증권에서 개인전문투자자로 등록하면 KB증권이 제공하는 다양한 투자상품에 대한 투자 기회가 대폭 확대된다. 아울러 선물옵션 사전교육, 모의 거래 및 기본예탁금(코넥스 기본 예탁금도 면제)이 면제되며, 장외파생상품 역시 제한 없이 거래할 수 있다.

이형일 WM총괄본부장은 “KB증권에 개인전문투자자로 등록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 중”이라며 “앞으로도 개인전문투자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