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우-최태원 만났다...'기업시민·사회적가치' 공유
최정우-최태원 만났다...'기업시민·사회적가치' 공유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12.0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선포한 '기업 시민'은 기업도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일정한 권리와 책임을 갖는다는 의미다. (사진=연합뉴스)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선포한 '기업 시민'은 기업도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일정한 권리와 책임을 갖는다는 의미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최정우 포스코 회장과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각 그룹의 경영이념을 공유하며 '기업시민'과 '사회적 가치'로 합심했다. 

포스코는 3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기업, 시민이 되다'를 주제로 그룹 임직원, 정부 기관장, 외부 전문가 및 단체 관계자, 일반시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 기업시민 포스코 성과공유의 장'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7월 최정우 포스코 회장 취임 이후 경영이념으로 선포한 기업시민 1년6개월의 성과를 나누고 실천을 다짐하는 자리다.

최정우 회장은 환영사에서 "올해는 기업시민헌장 선포를 통해 기업시민 경영이념의 기틀을 마련했으며,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헌장을 실천해 성과를 창출하는 한 해로 만들겠다"며 "100년 기업을 지향하는 포스코는 기업시민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행사에는 포스코와 같이 기업의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SK 최태원 회장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최정우 회장은 최태원 회장에게 감사를 표하고 "포스코의 기업시민과 SK의 사회적가치가 서로 뜻하는 바가 맞아 오늘의 자리가 성사됐다"면서 "포스코와 SK 두 기업의 노력이 합해지고 협력한다면, 기업시민이 기업 차원을 넘어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가는 혁신운동으로 확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최정우 회장과 최태원 회장은 지난 8월13일 그룹 주요 계열사 경영진과 함께 회동해 양사 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최태원 회장은 '사회적 가치와 기업시민의 미래'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하고 포스코센터 경관 조명 점등식도 함께할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