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청, 「대형폐기물 배출, 이젠 모바일로 간편하게」
종로구청, 「대형폐기물 배출, 이젠 모바일로 간편하게」
  • 유민규 기자
  • 승인 2019.11.2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유민규 기자] 가전, 가구 등의 대형생활폐기물 배출 신고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하나로 몰라보게 간편해질 전망이다.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12월부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여기로’를 통해 대형생활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를 시행하고 주민 편의를 높인다.

기존에는 대형폐기물 배출을 원할 시 접수를 위해 동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구청 홈페이지에서 신고필증을 직접 출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구는 동주민센터 방문 없는 간편한 처리 절차를 제공하고, 휴대폰 신청으로 주민 편의를 도모하여 무단투기 억제 및 깨끗한 지역 환경을 조성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사용을 원할 시 스마트폰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여기로’를 검색하고 다운로드하면 된다. 이어서 회원가입하거나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폐기물 종류, 배출장소, 배출날짜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수수료를 납부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이번 서비스는 12월 1일부터 연말까지 시범 운영한 후 내년 1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이로써 향후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간편하게 대형생활폐기물 배출 신고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종로구는 구청 홈페이지 게시 및 직능단체 회의 시 자료 게재, 포스터와 리플렛을 민원대에 비치하여 구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여기로’ 서비스를 알려나갈 계획이다.

김영종 구청장은 “대형생활폐기물의 배출 신고 절차가 간편해진 만큼 구민 만족도와 무단투기 감소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주민 편의를 위한 다양한 생활밀착형 청소 시책으로 깨끗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출처=종로구청)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