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수출산업 육성" '힐링산업 국제 세미나' 15일 개최
"힐링, 수출산업 육성" '힐링산업 국제 세미나' 15일 개최
  • 박경화
  • 승인 2019.11.1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링산업협회 제공.

[화이트페이퍼] 사단법인 힐링산업협회가 국회 이개호·황주홍 의원실과 공동으로 오는 15일 오후 국회도서관에서 '2019 힐링산업 국제 세미나'를 개최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 문화체육관광부, 산림청이 공동 후원하는 올해 국제 세미나는 독일과 일본 등 해외 선진국가를 비롯해 국내의 힐링산업의 현주소를 살펴보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힐링을 전략수출산업화하는 방안이 제시될 예정이다. 

국제세미나에서는 '독일의 치유기지 산업 현황과 제도적 지원 성공사례 (지그리드 라우 크나이프월드 사무총장)'와 '일본 산림 테라피 운영과 정책 사례(키노쉬타 후주히사 일본 웰리스투어리즘 박사)'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어 '국내 힐링산업의 정책적 지원과 제도화를 위한 방안(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 이어 △헬스케이 힐링 융합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사업(강릉과학산업진흥원) △치유농업의 현황과 과제(농촌 진흥청) △웰니스관광 발전 방안(한국관광공사)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제학 회장은 "힐링은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우리 사회의 핵심 가치로 자리잡고 있다"면서 "올해 국제세미나는 심신을 치유하는 힐링의 내수진작과 4차산업혁명시대에 수출 전략산업으로 육성하는 방안이 제시될 것이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