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개포·잠실·한남 등 서울 27개동 분양가상한제 지정
정부, 개포·잠실·한남 등 서울 27개동 분양가상한제 지정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11.06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집값 안정을 위해 서울 27개 동을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대상 지역으로 지정했다. (사진=연합뉴스)
정부가 집값 안정을 위해 서울 27개 동을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대상 지역으로 지정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정부가 서울 강남4구(강남구·서초구·송파구·강동구)와 마용성(마포구·용산구·성동구) 일부 지역을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대상 지역으로 지정했다.

국토교통부는 6일 세종청사 중회의실에서 주거정책심의위원회를 열어 강남구 개포동 등 서울 27개 동을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 지역으로 지정했다.

이곳 민간택지에서 일반 아파트는 조만간 관보에 게재되는 날 이후, 재개발·재건축 아파트의 경우 내년 4월 29일 이후 입주자 모집공고를 신청한 단지는 분양가가 제한되고 5~10년의 전매제한 및 2~3년의 실거주 의무를 부여받는다.

대상지는 서울 27개 동이다. 강남구에선 개포, 대치, 도곡, 삼성, 압구정, 역삼, 일원, 청담 등 8개 동이 지정됐다. 서초구에선 잠원, 반포, 방배, 서초 등 4개 동이 포함됐다.

송파구에서도 잠실, 가락, 마천, 송파, 신천, 문정, 방이, 오금 등 8개 동이, 강동구에선 길, 둔촌 등 2개 동이 분양가 상한제 적용을 받게 됐다.

마용성에서도 1∼2개 동이 지정됐다. 마포구에선 아현, 용산구는 한남과 보광, 성동구에선 성수동1가가 각각 분양가 상한제 적용 지역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부산 수영구와 동래구, 해운대구 전역과 경기도 고양시, 남양주시 일부 지역이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됐다. 국토부는 이들 지역은 최근 주택 시장이 안정화됐다고 판단했다.

이로써 조정대상지역은 기존 42개에서 서울 25개구 전역과 경기도 과천, 성남, 하남, 고양·남양주 일부 지역, 동탄2, 광명, 구리, 안양 동안, 광교지구, 수원 팔달, 용인 수지·기흥, 세종 등 39개로 줄어들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