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분기 역대 최대 실적...주가도 상승세
웅진코웨이, 분기 역대 최대 실적...주가도 상승세
  • 장하은 기자
  • 승인 2019.10.3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웅진코웨이가 올 3분기 기록한 분기기준 역대 최대 실적과 매각 불확실성도 해소되면서 30일 장초반 상승세다. (사진=네이버)
웅진코웨이가 올 3분기 기록한 분기기준 역대 최대 실적과 매각 불확실성도 해소되면서 30일 장초반 상승세다. (사진=네이버)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웅진코웨이가 올 3분기 기록한 분기기준 역대 최대 실적과 매각 불확실성도 해소되면서 30일 장초반 상승세다.

30일 오전 9시11분 현재 웅진코웨이는 유가증권시장에서 전날보다 1.22% 오른 9만1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7596억원과 영업이익 1403억원을 기록했다고 전날 공시했다.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4%와 7.6% 증가한 규모로 분기기준 역대 최대 실적이다.

삼성증권은 웅진코웨이에 대해 매각 불확실성과 실적 우려를 털어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보다 22% 올린 11만원을 제시했다.

조상훈 삼성증권 연구원은 “지난 1년간 웅진코웨이 주가는 큰 변동성을 보여 왔다”며 “대주주 변경 관련 잡음에 따라 미래 사업 전략과 실적 불확실성 우려가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조 연구원은 이어 “넷마블의 웅진코웨이 인수 결정은 매각 불확실성 해소 관점에서 긍정적이라 판단한다”며 “특히 넷마블은 기존 대주주인 웅진그룹 및 예비입찰 후보들과는 달리 자본력이 풍부하고 구조조정 가능성이 낮아 안정성이 부각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다만 그는 “렌탈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다는 점은 리스크 요인”이라며 “향후 국내 렌탈 시장은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성장할 전망인데 새로운 대주주가 이에 얼마나 적극적으로 대응할 지가 관건”이라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