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향한 누리꾼 목소리 '탄핵 vs 지지'..."가시적인 성과 있어야 코드인사 우려 불식돼"
문재인 대통령 향한 누리꾼 목소리 '탄핵 vs 지지'..."가시적인 성과 있어야 코드인사 우려 불식돼"
  • 김경욱
  • 승인 2019.09.10 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을 향한 누리꾼들의 대립이 이목을 모으고 있다.

지난 9월 9일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문재인 탄핵'이 올라오면서, 검색어에 등극한 사연이 조명된 것.

'문재인 탄핵' 검색어는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9일 법무부 장관을 임명하면서 촉발 된 것으로 알려졌다.

시사문화평론가 지승재는 "법무부 장관 임명을 두고 대중들은 대통령의 코드인사에 찬성과 반대로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며 "코드인사는 인사권자가 직무에 대한 전문성 또는 능력과 자질에 관계없이 특정 인물을 요직에 임명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이어 "코드인사는 폐쇄된 조직에 외부 인사를 영입해 조직 개혁에 박차를 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공정성 문제와 더불어 능력에 대한 검증 부족으로 조직에 혼란을 불러올 수 있는 단점이 있기에 신중한 고려가 필요하다"며 "역대 대통령들의 코드인사가 임기 후 거센 비판을 받은 것은 조직에 적합한 검증된 인물 대신 자신의 성향과 맞는 인물을 찾아 조직 인사를 단행했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코드인사에 대한 대중들의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서는 임명자가 공정한 시선과 뛰어난 능력을 발휘해 가시적인 조직 개선의 성과를 보여줘야 한다"며 "이번 법무부 장관 임명 후 나타나는 조직 개혁의 단기적 성과는 다가오는 2020년 총선에서 유의미하게 반영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누리꾼들은 문재인 대통령의 법무부 장관 임명을 둘고 제각기 다양한 의견을 드러내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