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 「찾아가는 어르신 행복교실 ‘포천시 은빛아카데미’ 제2기 수료식」
경기도청, 「찾아가는 어르신 행복교실 ‘포천시 은빛아카데미’ 제2기 수료식」
  • 유민규 기자
  • 승인 2019.08.06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유민규 기자] 포천시는 지난 5일 금주2리 경로당 등 7개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어르신 행복교실 ‘2019년 2기 포천시 은빛아카데미’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수료식은 학사 보고, 교육 활동 동영상 시청, 수료증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3월부터 5월까지 진행된 제1기 교육과정에 이어 지난 6월부터 시작된 제2기 은빛아카데미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건강체조, 토탈공예, 실버놀이, 인문학 강의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포천시 자원봉사센터 실버코치진이 경로당별로 2회씩 실버체조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해 총 12회의 교육과정이 진행되기도 했다.

유경임 교육지원과장은 5일 영중면 금주2리 수료식에서 “은빛아카데미 2기 교육과정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은빛아카데미 교육과정을 통해 어르신들이 생활에 활력을 얻고 즐거운 추억을 나눌 수 있게 되신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즐겁고 건강한 여가를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더욱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좋은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강사님들과 포천시청에 감사하다. 내년에도 은빛아카데미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면 좋겠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과 수료에 대한 아쉬움을 밝혔다.

찾아가는 노인교육 프로그램 ‘포천시 은빛아카데미’는 지난 2008년부터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운영기관이 관내 20개 경로당에서 교육과정을 추진했으나 올해는 시에서 직접 사업을 운영한다.

(출처=경기도청)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