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중복...백종원이 추천한 보양식은? ‘화제’
오늘 중복...백종원이 추천한 보양식은? ‘화제’
  • 김경욱
  • 승인 2019.07.2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N '집밥백선생3' 캡처
tvN '집밥백선생3' 캡처

 

오늘(7월 22일)은 중복이다. 이에 중복에 먹기 좋은 보양식 만드는 레시피가 화제다.

과거 tvN ‘집밥 백선생3’에서는 여름 맞이 보양식 특집이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서 닭 한 마리 요리법이 공개됐다.

공개된 닭 한 마리 요리법은 이러하다.

우선 생닭의 내장을 제거한 후 삶아준다. 백종원은 생닭을 삶는 이유에 대해 “육수를 만들고 바로 먹을 수 있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우려낸 육수에 양파, 대파 등을 넣고 맛술 1/3컵을 추가한다. 감자, 떡 등 함께 곁들 재료를 넣어주면 된다.

백종원은 닭 한 마리 요리에 어울리는 특별 소스로 물고추 소스를 공개했다. 물 한 컵을 끓인 후 굵은 고춧가루 두 스푼, 간장, 설탕, 식초 등을 넣고 불려주면 완성이다. 그는 “얼마나 잘 불리느냐가 관건이다. 상온에 두면 고추장처럼 걸쭉해진다”고 말했다.

'말복'은 오는 8월11일이며 올해 마지막 복날이다. 초복은 하지(夏至)로부터 세 번째 경일(庚日·천간이 경으로 된 날), 중복은 네 번째 경일, 말복은 입추(立秋)로부터 첫 번째 경일이다. 복날은 열흘 간격으로 오기 때문에 초복에서 말복까지는 20일이 걸린다. 그러나 해에 따라서는 중복과 말복 사이가 20일 간격이 되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는 월복(越伏)이라고 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