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지환 성폭행 피해자, 합의 종용 받았다…“강지환은 검사 결과 중요하지 않아…”
강지환 성폭행 피해자, 합의 종용 받았다…“강지환은 검사 결과 중요하지 않아…”
  • 황미진 기자
  • 승인 2019.07.16 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배우 강지환으로부터 성폭력 피해를 입은 여성 측이 자신의 소속업체로부터 강지환과의 합의를 종용받았다는 내용의 의견서를 경찰에 제출한 것으로 확인돼 관심을 모았다.

지난 15일 경기 광주경찰서에 따르면 피해 여성 측 변호인은 이날 “피해자의 소속 업체가 피해자 측에 합의를 종용하는 연락을 취하고 있는데, 이런 일이 없었으면 한다”는 취지의 의견서를 경찰에 제출했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 측에 회유성 메시지를 보낸 당사자가 누구인지 아직 파악되지 않은 상태”라면서 “추후 의견서를 살펴보고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지 등을 검토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어 “의견서 내용에 대해서는 밝힐 수 없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채널A에 따르면 업체 관계자는 메시지를 통해 “강지환은 이미 잃을 것을 다 잃었는데, 무서울 게 뭐가 있겠느냐”며 “오히려 너희가 앞으로 닥칠 일을 무서워해야 한다”고 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이 업체 관계자는 피해 여성들을 상대로 진행된 성폭행 여부 검사에 대해서도 “강지환 측은 검사 결과가 중요하지 않고, 다른 증거자료를 준비하고 있다”며 “거금을 들여 다른 변호사를 선임한다 해도 재판 때 얼굴이 공개되는 건 어떻게 할 거냐”는 등의 메시지를 보내 피해 여성을 회유했다고 채널A는 전했다.

한편 이날 강지환은 “모든 혐의를 인정하며 저의 돌이킬 수 없는 잘못으로 크나큰 상처를 입으신 피해자분들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죄드립니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