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5단지 조합 "박원순 시장 재건축 인허가 약속지켜라"
잠실5단지 조합 "박원순 시장 재건축 인허가 약속지켜라"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07.1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실5단지재건축 총궐기대회'가 10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5단지 앞에서 열렸다. (사진=연합뉴스)
'잠실5단지재건축 총궐기대회'가 10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5단지 앞에서 열렸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서울 송파구 잠실주공 5단지 주민들이 다시 거리로 나왔다. 이들은 박원순 서울시장이 약속을 지키지 않고 있다며 재건축 절차를 조속히 이행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잠실5단지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은 10일 송파구 잠실역 사거리에서 총궐기대회를 열고 "주공5단지 재건축 인허가 절차를 조속히 마무리해 주라고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날 궐기대회에는 주최 측 추산 500여명이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집회 도중 정복문 조합장과 채병렬 조합원 이사는 아파트 옥상에 설치된 10m 높이 철제 구조물에 올라가 '여당시장은 거짓말로 시민을 농락하지 마라' 등 문구가 적힌 손 피켓을 드는 퍼포먼스도 했다.

조합은 “박원순 서울시장이 2017년 잠실5단지에 대해 관광특구 지역인 만큼 국제 설계 공모로 설계업체를 선정하면 재건축 인허가를 최대한 간소화해주겠다고 약속해놓고도 부동산 가격 안정을 이유로 인허가를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당시 기존 설계업체가 있는데도 박 시장의 얘기에 조합이 비용을 부담하기로 하고 업체를 다시 선정했다"며 "재건축 인허가를 볼모로 한 서울시의 모든 요구 조건을 수용했음에도 서울시장이 약속한 지 2년3개월이 지나도록 약속을 지키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조합은 "국제 설계 공모전임에도 지난해 서울시가 선정한 1∼3위 업체는 결국 모두 국내업체였다"며 "추가 공모전을 위해 조합은 33억원을 지급하게 됐는데도 조합은 공모전 심사에서 완전히 배제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한편, 잠실5단지는 1977년 준공한 아파트로, 2010년 안전진단에서 조건부 재건축에 해당하는 D등급 판정을 받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