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1Q 초간편건강보험’ 출시... ‘1가지 질문으로 초간편 가입’
DB손보, ‘1Q 초간편건강보험’ 출시... ‘1가지 질문으로 초간편 가입’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7.0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은 알릴 의무를 간소화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1Q 초간편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사진=DB손보)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DB손해보험은 알릴 의무를 간소화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1Q 초간편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DB손보는 기존 간편심사보험의 3가지 알릴의무 대신 ‘최근 5년 이내 암/뇌졸중/심장질환의 진단/입원 및 수술 기록이 없음’ 1가지 질문으로 보험가입이 가능한 ‘1Q 초간편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1Q는 1-Question의 약어다.

질문축소로 보험가입 대상이 확대된 만큼 그 동안 보험의 사각지대에 있었던 유병력자 및 고령자들도 충실한 보험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초간편’심사 운영과 함께 ‘1Q초간편건강보험’은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플랜을 운영하여 보험료 수준에 부담을 느낄 수 있는 고객이 해지환급금지급형 플랜 대비 20% 수준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기존 업계에서 운영중이던 간편심사보험상품으로도 보험에 가입할 수 없었던 노년층 및 유병력자들을 위한 전용보험으로 고객의 니즈와 선택권을 존중한 상품으로 개발되었으며,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