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 그룹 총수, 사우디 왕세자와 깜짝 ‘심야회동’
5대 그룹 총수, 사우디 왕세자와 깜짝 ‘심야회동’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06.27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겸 부총리가 26일 방한해 문재인 대통령과 만났다. (사진=연합뉴스)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겸 부총리가 26일 방한해 문재인 대통령과 만났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국내 5대 그룹 총수들이 방한 중인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겸 부총리와 예정에 없던 '합동 간담회'를 가졌다.

27일 재계에 따르면 국내 5대 그룹 총수들은 전날 오후 삼성그룹 영빈관인 용산구 이태원동 '승지원(承志園)'에서 무함마드 왕세자와 만나 회동을 했다.

이번 회동은 오후 8시 40분께부터 약 50분간 진행됐으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등이 참석했다. 그 외 사우디 경제부처 장관들도 배석했다.

이날 청와대 만찬을 끝내고 온 무함마드 왕세자는 이들 총수들과 만나 최근 글로벌 경제 현안 등과 관련해 의견을 교환하면서 사우디아라비아에 대한 투자를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우디 정부가 추진 중인 '비전 2030'을 위한 협력 방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이재용 부회장은 말미에 승지원 정원에서 무함마드 왕세자와 별도로 잠깐 만나 대화한 것으로 전해졌다.

회동을 마친 이들은 오후 9시30분께 4대 그룹 총수, 무함마드 왕세자, 이재용 부회장 순으로 차량을 타고 승지원을 빠져나갔다.

이처럼 5대 그룹 총수가 한자리에 모인 것은 지난 1월 문재인 대통령 초청으로 청와대에서 열린 '기업인과 대화' 이후 약 5개월여 만이다. 특히, 이들은 무함마드 왕세자가 도착하기 약 1시간 전부터 모여 여러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승지원은 삼성 창업자인 이병철 회장이 살던 집을 개조한 곳으로, 선대 회장의 '뜻을 잇는다'는 의미로 이름이 붙여졌다. 이건희 회장은 이곳을 집무실로 주로 이용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