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인공지능 챗봇 ‘큐디’ 서비스 선봬
KB국민카드, 인공지능 챗봇 ‘큐디’ 서비스 선봬
  • 장하은 기자
  • 승인 2019.06.26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는 비대면 거래가 확대됨에 따라 인공지능(AI) 기반의 챗봇 서비스 큐디(Qd)를 선보였다. (사진=연합뉴스)
KB국민카드는 비대면 거래가 확대됨에 따라 인공지능(AI) 기반의 챗봇 서비스 큐디(Qd)를 선보였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장하은 기자] KB국민카드가 비대면 거래 확대됨에 따라 인공지능(AI) 기반의 챗봇 서비스 큐디(Qd)를 선보였다.

26일 KB국민카드는 큐디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질문에 답변하고 상담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큐디’는 ‘질문(Question)’과 ‘디지털(Digital)’을 뜻하는 영어 단어 첫 글자를 조합한 합성어다.

이 서비스는 카드 상품 안내 등 일문일답 형태의 상담은 물론 채팅 화면에서 연동 거래 기능을 통해 바로출금 결제 등의 업무를 볼 수 있다. 또 고객센터 상담원과의 전화 연결도 가능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 설치 고객은 별도 회원 가입 없이 연중 상시 모바일 채팅만으로 카드 관련 상담을 받거나 발급, 분실신고 등의 업무를 볼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비대면 거래 확대와 고객들의 실시간 상담 요청 증가에 대응하고자 지난 4월부터 두 달여간의 시범서비스 기간을 거쳐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카드 관련 상담과 업무 처리가 가능한 챗봇 서비스를 선 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아울러 “향후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채팅 화면에서 직접 거래 가능한 대상 업무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챗봇으로 모든 업무 처리가 가능한 모바일 컨시어지 서비스를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