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청, 「완주군, 전문가 초빙 딸기재배 현장컨설팅 ‘호응’」
완주군청, 「완주군, 전문가 초빙 딸기재배 현장컨설팅 ‘호응’」
  • 유민규 기자
  • 승인 2019.06.2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유민규 기자] 완주군이 전문가를 초빙해 딸기재배 현장컨설팅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21일 완주군은 딸기재배농가 50명을 대상으로 최근 ‘행복농업 이동상담 장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고 있는 ‘정부혁신 행복농업 이동상담 장터’의 일환으로 현장에서 발생되는 문제점과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이동상담에서는 딸기 재배와 관련한 작물재배, 토양과 비료, 병해충, PLS(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의 4개 분야로 각 전문기술위원의 심도 있는 교육과 참석자간의 질의응답 및 토론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최근 딸기 재배농가에서는 기후변화에 따른 고온의 영향으로 병해충 증가와 이어짓기에 의한 토양의 연작장해, PLS제도 시행에 따른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이날 영농컨설팅은 농촌진흥청 고객지원담당관실과 협력해 딸기 주산단지의 연작피해 등 반복적으로 제기되는 영농애로사항을 사전에 파악하는 효과도 거뒀다.

이규진 농업기술센터 원예기술팀장은 “행복농업 이동상담 장터 참여를 통해 딸기 농가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었다”며 “이와 연계해 맞춤형 기술교육도 단계별로 추진해 완주군을 전국 최고 품질 딸기 생산단지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출처=완주군청)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