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부총리, 시중은행장들에 '중소기업 대출 늘릴 것' 당부
홍남기 부총리, 시중은행장들에 '중소기업 대출 늘릴 것' 당부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6.2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시중은행장들과 만나 중소기업 대출을 늘리는 등 경제활력을 높이기 위해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시중은행장들과 만나 중소기업 대출을 늘리는 등 경제활력을 높이기 위해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25일 금융권에 따르면 홍 부총리는 지난 24일 은행연합회 초청 은행장 만찬 간담회에서 “경제활력 제고를 위해 은행권에서 협조해줬으면 좋겠다고 했다”며 “중소기업이 힘들어하니 은행권이 담보가 부족해도 성장성, 기술을 보고 대출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은행 속성상 대출 융자가 중심이나 벤처, 신산업이 많이 이뤄지는 만큼 투자도 신경을 써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간담회에서 “당초 예상보다 대외여건이 악화하고, 투자 및 수출 부진이 지속하는 등 경기 하방 리스크가 확대되고 있다”며 “다음 주 발표 예정인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서 경제활력 제고에 방점을 두면서 산업혁신 가속화, 포용성 강화의 분야를 중심으로 추가 정책과제를 보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을 비롯해 산업·NH농협·신한·우리·SC제일·KEB하나·기업·국민·씨티·수출입·수협·대구·부산·광주·전북·경남·케이뱅크·카카오은행,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주택금융공사 대표, 금융연수원, 금융연구원, 국제금융센터, 신용정보원 원장 등 25명이 참석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