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 “롯데하이마트, 인건비 부담에 목표가 하향”
IBK투자 “롯데하이마트, 인건비 부담에 목표가 하향”
  • 장하은 기자
  • 승인 2019.06.18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 투자증권은 롯데하이마트(071840)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를 6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IBK 투자증권은 롯데하이마트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를 6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화이트페이퍼=장하은 기자] IBK 투자증권은 롯데하이마트(071840)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를 6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18일 IBK 투자증권은 롯데하이마트 2분기 매출액이 1조1351억원, 영업이익 503억원으로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4.4% 증가가 예상되지만 영업이익은 24.8%, 순이익은 495억원으로 31.9% 감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1분기 매출이 양호한 실적임에도 영업이익률은 분기 최저수준인 20.7%에 그쳤다.

이에 대해 IBK투자증권 안지영 연구원은 롯데하이마트의 공격적인 판촉 마케팅과 52시간 근무시간 적용에 따른 추가 인력 충원으로 인건비 증가를 반영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안 연구원은 “2분기에는 판촉비를 절감할 수 있지만 인건비 증가는 불가피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올해 롯데하이마트는 가전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면서 성장 위주의 전략을 유지하지만 1분기 대비 판촉 전략은 효율성을 고려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1분기 대비 고마진의 환경가전 감소와 인건비 증가를 고려하면 영업이익은 시장 추정치를 하회할 수 있다”고 관측했다.

다만 “꾸준한 SKU 확대와 옴니세일즈 및 온라인 트래픽의 확대로 프로모션 효과는 하반기에 구체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올해 전체적인 인건비 상승 부담 등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하향하지만 최근 급격한 주가 하락을 고려해 매수의견을 유지한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