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 장악' 펭귄문제, 네티즌 반응은? 가지각색 "유치하다"VS "재미있다"
'실검 장악' 펭귄문제, 네티즌 반응은? 가지각색 "유치하다"VS "재미있다"
  • 김경욱
  • 승인 2019.05.22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22일 SNS와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펭귄문제’가 실검을 장악한 가운데, 네티즌들의 반응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날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된 펭귄문제는 “틀리면 3일간 펭귄 프사(프로필 사진)로 살아야 한다. 정답은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세요”였다.

이어“부대찌개 3인분을 먹으면 부대찌개 1인분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식당이 있는데 부대찌개 20인분을 시키면 몇인분을 먹을 수 있는가”라는 질문이 이어졌다.

이날 네티즌의 관심을 독차지한 펭귄문제는 넌센스 퀴즈다. 즉 문제에 정답이 숨겨져 있다는 의미다. 문제의 서두에 ‘정답은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세요’라고 했기 때문에 정답을 알더라도 출제자에게 답을 절대 말하면 안 된다.


이날 펭귄문제를 접한 네티즌들은 “수학 너무 싫다”, “너무 어려워”, “26인분 아닌가?”, “그냥 펭귄 프사 하고 만다” 등 다양한 의견을 내놨다. 하지만 정답은 바로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세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에, “이런 거 왜 하는지 모르겠다”,“시간이 남아도나보네”,“이런 거 하는 사람 다 초등학생 아니야?” 등의 부정적인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한편, 일부 네티즌은 실제로 프로필 사진을 펭귄 사진으로 변경해 폭소를 자아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