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청, 「은평구 우리동네 어르신 운동 프로그램 운영」
은평구청, 「은평구 우리동네 어르신 운동 프로그램 운영」
  • 유민규 기자
  • 승인 2019.05.22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유민규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노인 인구비율이 16.0%로 고령사회에 진입함에 따라 규칙적인 신체활동으로 더 건강한 노후를 보낼수 있도록 어르신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르신 운동 프로그램은 동주민센터 찾동 방문간호사가 신체 허약 어르신을 대상으로 은평구 생활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와 연계하여 근력강화 및 유연성, 균형운동 등 총 12주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운동 내용은 맨손체조, 덤벨, 밴드를 이용한 근력운동, 간단한 소품을 이용한 레크리에이션, 에어로빅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운동프로그램 운영 전·후 심폐 지구력과 유연성, 근기능 등 총 6가지로 운동 효과를 평가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4개 주민센터(불광1동, 갈현2동, 응암2동, 증산동)에서 7월 말까지 운영하며, 하반기에도 4개동 주민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불광1동 및 증산동 주민센터는 매주 화요일에 1회씩 진행되며, 갈현2동 주민센터는 화요일/금요일, 응암2동 주민센터는 화요일/수요일에 매주 2회씩 진행되고 있다.

친숙한 동네 어르신이 함께 운동도 하고 다과도 나누면서 꾸준하게 신체활동을 유지하도록 서로 격려하는 등 동네 건강 사랑방 역할도 하고 있어 정신건강 증진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출처=은평구청)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