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청, 「동해남부권 해오름 동맹 상생협의회 2019년 상반기 정기협의회 개최」
울산광역시청, 「동해남부권 해오름 동맹 상생협의회 2019년 상반기 정기협의회 개최」
  • 유민규 기자
  • 승인 2019.05.2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유민규 기자] 울산, 포항, 경주 3개 도시 행정협의체인 ‘동해남부권 해오름동맹 상생협의회’는 5월 22일 오후 4시 40분 울산시청 상황실(본관 7층)에서 ‘2019년 상반기 정기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는 세 도시간 합의에 따라 울산대공원 내 장미가 만발하는 장미축제 개막식에 맞춰 열린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올해로 4년차인 해오름 동맹의 그동안 추진해 온 성과를 되짚어 보고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3개 분야 22개 공동협력 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더 나은 방향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하다.

공동협력사업은 산업 연구개발(R&D)분야 해오름 동맹 수소 전기차 공동 보급 등 5개 사업, 문화·교류 분야 동해안 따라 특선 음식 맛보기 여행 등 10개 사업, 도시인프라 분야 광역환승 할인제 도입 등 7개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협의회는 공동협력사업 논의에 이어 깨끗한 바다 만들기, 해양쓰레기 저감 협력, 해양오염사고 예방과 방제활동 공동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서를 체결한다.

한편 ‘동해남부권 해오름 동맹 상생협의회’는 울산~포항 고속도로 개통을 계기로 2016년 6월 30일 협약서(MOU) 체결을 계기로 구성됐다.

(출처=울산광역시청)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