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중소협력사 손잡고 해외 배터리사업장 진출
SK이노베이션, 중소협력사 손잡고 해외 배터리사업장 진출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05.2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 연구원이 전기차 배터리용 셀을 들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연구원이 전기차 배터리용 셀을 들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SK이노베이션이 국내 중소협력사와 손잡고 해외 배터리·소재 설비 건설시장에 동반 진출한다.

22일 SK이노베이션은 미국, 중국, 유럽 등으로 확장 중인 배터리·소재 사업 건설현장에 국내 중소 플랜트 전문 협력사들과 함께 ‘협력사 상생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그간 배터리·소재 설비 건설은 성장해온 기간이 짧고 설계 경험을 보유한 업체 수가 적은 산업의 특성상 주로 대형 건설사가 설계부터 시공까지 맡아 왔다.

SK이노베이션은 국내 배터리·소재 산업의 생태계를 확장하고 건전한 경쟁을 통해 밸류체인을 발전시키려면 관련 기술을 보유하거나 성장 가능성 높은 중소협력사를 육성해야 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에 따라 전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배터리 및 분리막 생산거점 확보 현장에 협력사와 함께 진출 키로 한 것이다.

SK이노베이션은 미국 공장 건설을 위해 설계용역 전문업체인 MAP한터인종합건축사와 지난 4월 약 90억원 규모의 설계용역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분사한 SK아이이테크놀로지도 현재 중국 창저우에 건설 중인 리튬이온배터리분리막(LiBS) 공장 설계를 위해 중소협력사들과 계약을 협의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SK이노베이션 배터리·소재 사업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게 된 데는 최고의 공장을 설계하고 건설, 유지·보수 등에 힘써준 협력사가 있기에 가능했다"며 "SK이노베이션과 협업하는 경쟁력 있는 중소 협력업체들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