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대신 비밀번호로만 금융거래 가능... 기업은행, ‘아이원(i-ONE)뱅크’ 개편
공인인증서 대신 비밀번호로만 금융거래 가능... 기업은행, ‘아이원(i-ONE)뱅크’ 개편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5.2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IBK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아이원(i-ONE)뱅크’에서는 공인인증서 대신 비밀번호 6자리로만으로 금융거래가 가능해졌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IBK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아이원(i-ONE)뱅크’에서는 공인인증서 대신 비밀번호 6자리로만으로 금융거래가 가능해진다.

기업은행은 모바일뱅킹 앱 ‘아이원(i-ONE)뱅크’를 개편해 모든 금융거래를 비밀번호 6개로 이뤄진 모바일인증서만으로 가능하게 했고, 이체단계도 기존의 7단계에서 4단계로 간소화했다고 21일 밝혔다.

새 아이원뱅크는 절차를 간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공인인증서를 대체하는 6자리 비밀번호 기반의 모바일인증서를 도입했다. 또 이체 거래 과정을 4단계로 줄였고, 일회용비밀번호생성기(OTP)나 보안카드 없이도 일일 최대 5000만원까지 송금할 수 있도록 이체 한도를 늘렸다.

고객별 맞춤 서비스도 제공한다. 주 화면을 고객별 금융일정 알림, 나의 맞춤 메뉴 설정 등으로 고객이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게 했고, 고객의 이용형태를 분석해 그에 맞는 상품과 이벤트를 추천한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유사한 성향을 가진 다른 고객들의 금융 데이터를 분석해 알려주는 ‘남들은 뭐하지’ 콘텐츠를 새롭게 제공한다. 이번 아이원뱅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앱을 다시 내려받아야 한다. 기존 앱은 3분기 중 사용이 종료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지난 1개월 동안 고객체험단을 운영하며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했다”며 “고객체험단의 반응이 좋은 만큼 디지털 경쟁력 강화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