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사내벤처서 수익 달성한 직원들에 이익 5% 배당금 지급
신한카드, 사내벤처서 수익 달성한 직원들에 이익 5% 배당금 지급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9.05.0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가 사내벤처에서 수익을 낸 사내 직원들에게 수익의 5% 정도 배당금을 지급했다. (사진=연합뉴스)
신한카드가 사내벤처에서 수익을 낸 사내 직원들에게 수익의 5% 정도 배당금을 지급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신한카드가 사내벤처에서 수익을 낸 사내 직원들에게 수익의 5% 정도 배당금을 지급했다.

8일 신한카드는 사내벤처제도인 ‘아임벤처스’ 1기로 시작한 ’올댓웨딩‘ 벤처 성과를 이뤄낸 사내 직원들에 대해 배당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올댓웨딩 아이디어를 낸 직원과 이 사업을 수행한 직원 등 3명에게 세전 이익의 5%에 상당하는 배당금을 지급했다.

올댓웨딩은 신한카드 고객 전용 온라인 쇼핑몰인 ’올댓쇼핑‘에서 웨딩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사내 벤처회사다. 2017년부터 최근까지 누적 취급액 70억원, 영업수익 6억원의 성과를 냈다.

신한카드는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사내벤처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앞서, 외국인 신용평가 모형을 개발한 ‘하이크레딧’, 직장인 취미생활 플랫폼 ‘틈’, 가맹점의 고객평가와 실시간 매장 상황을 결합해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기공소공’ 등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사내벤처 창업 및 분사 지원사업의 지원 대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올댓웨딩 배당금 지급은 신한카드가 그동안 추진해 온 혁신성장 문화 성과를 보여주는 단적인 사례”라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의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전략과 신한카드의 뉴비전과 연계해 혁신성장 문화를 계속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