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청, 「중랑구, 공약실천계획 평가 ‘최우수 SA등급’」
중랑구청, 「중랑구, 공약실천계획 평가 ‘최우수 SA등급’」
  • 유민규 기자
  • 승인 2019.04.26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유민규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2019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류경기 구청장의 공약실천계획이 '최우수(SA등급)'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전국 226개 기초단체장 선거공약의 실효성과 실천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종합구성(45점) ▲개별구성(20점) ▲민주성, 투명성(20점) ▲웹소통(15점) ▲공약일치도(Pass/Fall) 등 5대 분야 32개 세부지표별로 평가하여 발표한 것이다.

평가등급은 총 5단계(SA, A, B, C, D)로 총점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을 받으면 SA등급(최우수)에 해당된다.

이번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결과, 전국 226개 기초단체장 평균 점수가 63.72점인데 반해, 중랑구는 80점 이상으로 최우수(SA등급)를 받았다.

중랑구는 민선 7기 공약실천계획서에 ‘행복한 미래 새로운 중랑’을 비전으로 ▲활력 넘치는 경제중랑 ▲성장동력을 키우는 도시개발 ▲교육과 문화의 미래중랑 ▲더불어 따뜻한 복지중랑 ▲소통과 참여의 협치중랑 등 5대 분야 70개 공약을 담았다.

구는 현장과 주민 의견 수렴 및 전문가 자문회의, T/F회의를 거쳐 소통과 협치를 바탕으로 공약실천계획을 수립하고, 지역비전을 바탕으로 중랑의 청사진을 명확하게 제시하였으며, 구민이 공약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공약지도, 연차별 추진 로드맵과 재정운영계획 등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였다.

구는 앞으로도 반기별 공약이행사항 점검, 소식지 등을 통한 공약이행 평가 보고, 공약이행 과정과 성과, 한계 등을 주민이 직접 평가하는 공약이행 평가단 운영 등 주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공약사항을 투명하게 그리고 차질 없이 추진할 방침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공약은 구민들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앞으로 성실하게 이행해 나갈 것”이라며,“항상 구민들과 함께 소통하며‘행복한 미래, 새로운 중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중랑구청)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