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은행과 IT자회사 조직개편... ‘디지털 금융환경 선제적 대응 차원’
우리금융, 은행과 IT자회사 조직개편... ‘디지털 금융환경 선제적 대응 차원’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4.22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그룹은 은행과 정보기술(IT) 자회사간 임원을 겸직하는 등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IT 조직을 확대 개편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은행과 정보기술(IT) 자회사간 임원을 겸직하는 등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IT 조직을 확대 개편한다고 22일 밝혔다.

우선 IT 자회사인 우리에프아이에스 대표이사가 은행의 최고정보책임자(CIO)를 같이 맡고, 은행의 IT그룹 산하에 IT기획단을 신설해 IT기획단장이 우리에프아이에스의 은행서비스 그룹장을 겸임하도록 했다. 임원 겸직을 통해 의사결정 과정을 일원화하고 IT 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하기 위해서다. 또 우리에프아이에스 개발부서에 대응하는 은행 IT 개발지원부서를 신설하고, 우리에프아이에스에 디지털개발본부를 만들어 양측간 개발부서를 통합·운영하기로 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은행과 우리에프아이에스의 원팀 협업체계를 더욱 강화했다”며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금융 IT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