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청, 「강남구, 일본서 중소기업 657만 달러 계약성과」
강남구청, 「강남구, 일본서 중소기업 657만 달러 계약성과」
  • 유민규 기자
  • 승인 2019.04.18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유민규 기자]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으로 도약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지난 9~10일 일본 도쿄 국제포럼에서 열린 ‘2019 동경 한국상품 전시상담회’에 관내 10개 기업 참가를 지원, 1126만 달러(약 127억원)의 수출상담 실적과 657만 달러(약 70억원)의 계약 성과를 올렸다.

‘동경 한국상품 전시상담회’는 한국의 경쟁력 있는 103개 중소기업 제품을 일본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행사로 강남관은 (사)한국무역협회와 강남구가 공동 주관했다. 강남구에서는 화장품 전문업체 원돌리 뷰티엠, 스튜어디스 마스크팩 에프지뷰티, 썬글레이드 플랩갭 커머스플러스, 캐시미어 의류제품 이미옥우리옷 등 10개 중소기업이 참가했다.

강남구는 이번 상담회의 실적을 높이기 위해 부스비와 제품 편도운송비, 통역(1사 1인), 현지이동 차량 등 공동경비는 물론 전시회 마케팅 및 바이어 응대법을 교육하고 현장 비즈니스 상담을 지원했다. 또 다음 달 ‘상하이 미용박람회’와 ‘베트남 프리미엄 소비재전’에도 20개 중소기업 제품 수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수진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계약 실적을 토대로 강남구는 향후 유망 중소기업들의 판로 확장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중소기업의 ‘기분 좋은 변화’를 통해 강남 경제의 활성화를 촉진하겠다”고 밝혔다.

(출처=강남구청)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