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클라우드 컴퓨팅 ETF 나스닥 상장...연 수익률 27% 달해
미래에셋, 클라우드 컴퓨팅 ETF 나스닥 상장...연 수익률 27% 달해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9.04.1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미국 나스닥 시장에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상장지수펀드)를 상장한 가운데 연 환산 수익률이 27%에 달한다. (사진=미래에셋)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미국 나스닥 시장에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상장지수펀드)를 상장한 가운데 연 환산 수익률이 27%에 달한다. (사진=미래에셋)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미국 나스닥 시장에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상장지수펀드)를 상장한 가운데 연 환산 수익률이 27%에 달한다.

17일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따르면,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미국 ETF 운용사 글로벌X가 나스닥에 상장한  ‘글로벌X 클라우드 컴퓨팅 ETF’는 2013년 11월 지수 산출일부터 지난 12일까지 누적 수익률은 277%로, 연 환산 수익률은 27%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인터넷 서버를 통해 저장된 정보를 IT 기기 등 각종 서비스에 손쉽게 활용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글로벌 클라우드 컴퓨팅 인덱스를 추종한다. 36개 종목이 미국 88.48%, 캐나다 4.78%, 뉴질랜드 3.93%, 중국 2.83% 등으로 구성돼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회사에 주로 투자한다.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도 투자 대상이다. 부품 생산업체는 물론, 데이터센터로 활용되는 건물 리츠까지 포함된다. 

글로벌X 리서치팀에 따르면,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 규모는 매년 14.6%의 성장세를 기록, 2020년에는 3230억달러(약 367조2500억원) 규모에 달할 전망이다. 데이터 분석업체 ICE 데이터서비스도 2025년까지 전 세계 저장 데이터 절반 가량이 인터넷으로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퍼블릭 클라우드’로 이동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작년 11조원 규모의 미국 ETF 운용사 글로벌X를 인수했다. 미국은 전 세계 ETF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대표 시장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글로벌X를 비롯, 호리즌스(Horizons, 캐나다,홍콩,콜롬비아), 타이거(TIGER, 한국), 베타쉐어(BetaShares, 호주) 등 340여개 ETF를 운용 중이다. 3월 말 기준 미래에셋 글로벌 ETF는 전 세계 운용사 중 순자산 규모로 18위를 기록 중이다. 최근에는 브라질이나 인도에도 ETF를 상장하는 등 해외 ETF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