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이노베이션 센터’ 신설 운영
신한생명, ‘이노베이션 센터’ 신설 운영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4.1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생명은 최고경영자(CEO) 직속 조직인 ‘이노베이션 센터’를 신설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신한생명은 최고경영자(CEO) 직속 조직인 ‘이노베이션 센터’를 신설한다고 16일 밝혔다.

성대규 사장이 지난달 취임식에서 5가지 경영방향을 제시한 데 따른 후속 조치로,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개인에게 혁신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싱크탱크 역할을 하게 된다. 구성원은 총 36명이다. 11명은 상주하며 25명은 상황에 따라 협업한다. 사무실은 성 사장의 집무실과 같은 층에 배치해 자유로운 토론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센터 산하에는 ‘리더스마인드’와 ‘인슈테크’ 등 두 개의 SAQ를 운영한다. SAQ는 신한생명에서 운영 중인 애자일(Agile) 조직 형태로 신속한 실행(Speed), 민첩성(Agility), 순발력(Quickness)을 의미한다. 리더스마인드SAQ는 조직문화 혁신 등을, 인슈테크SAQ는 혁신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성 사장은 “직원들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언제든지 이노베이션 센터에 아이디어를 제언해 주면 신한생명의 혁신적인 성장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