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현대·기아차, 中 판매부진...1분기 영업이익 전망치↓”
신한금투 “현대·기아차, 中 판매부진...1분기 영업이익 전망치↓”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04.1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현대·기아차에 대해 중국 판매 부진 등으로 1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밑돌 것으로 내다봤다. (사진=연합뉴스)
신한금융투자는 현대·기아차에 대해 중국 판매 부진 등으로 1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밑돌 것으로 예상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1분기 영업이익이 중국 판매 부진 등으로 시장 전망치를 하회할 것으로 내다봤다.

10일 정용진 연구원은 현대차와 기아차의 1분기 영업이익을 각각 7344억원, 3361억원으로 시장 전망치를 9.6%, 16.0% 밑돌 것으로 추정했다.

그는 "1분기 현대·기아차의 세계 도매 판매량이 167만대로 작년 동기보다 1.5% 줄었으며 이 중 중국 판매가 13.4% 감소한 21만대로 부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국 판매 부진의 주 원인은 재고 조정을 위한 물량 감소"라며 "중국을 제외한 판매량은 작년보다 0.5% 늘어난 146만대로 탄탄했다"고 지적했다.

정 연구원은 "자동차 업종 실적이 1분기를 바닥으로 점차 나아질 수 있지만, 그간 주가가 올라 평가가치 부담이 커졌다"며 자동차 업종에 대한 투자의견을 기존과 같이 '중립'으로 제시했다.

아울러 "현시점에서는 1분기 중국 수요 둔화에 대한 우려로 주가가 하락한 부품주에 대한 관심이 유효하다"고 설명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