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로 나간 쓱닷컴, 브랜드보다 '취향'에 배팅...'패션 로드숍 전문관' 실험 실시
거리로 나간 쓱닷컴, 브랜드보다 '취향'에 배팅...'패션 로드숍 전문관' 실험 실시
  • 이재정 기자
  • 승인 2019.04.0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대ㆍ가로수길ㆍ부산 서면 등 전국 100여개 브랜드 2만 종 이상 상품 입점
SSG.COM이 브랜드보다 '취향' 위주의 로드숍 의류에 배팅한다. 8일 SSG.COM은 서울 홍대와 가로수길은 물론, 부산 서면, 대구 동성로 등 전국 유명 오프라인 패션 브랜드를 한 곳에 모은 ‘패션 로드숍 전문관’을 열고 2개월 간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사진=신세계그룹)
SSG.COM이 브랜드보다 '취향' 위주의 로드숍 의류에 배팅한다. 8일 SSG.COM은 서울 홍대와 가로수길은 물론, 부산 서면, 대구 동성로 등 전국 유명 오프라인 패션 브랜드를 한 곳에 모은 ‘패션 로드숍 전문관’을 열고 2개월 간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사진=신세계그룹)


[화이트페이퍼=이재정 기자] SSG.COM이 브랜드보다 '취향' 위주의 로드숍 의류에 배팅한다.

8일 SSG.COM은 서울 홍대와 가로수길은 물론, 부산 서면, 대구 동성로 등 전국 유명 오프라인 패션 브랜드를 한 곳에 모은 ‘패션 로드숍 전문관’을 열고 2개월 간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SSG.COM은 이를 위해 모바일 패션 커머스 업체 ‘브리치(brich)’와 제휴를 맺고, 1차로 100여개 브랜드의 2만 종이 넘는 상품을 입점시켰다.

SSG.COM은 2030 소비자들이 브랜드 이름값이나 획일화된 디자인보다 자신만의 취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에 착안해 실험에 나섰다. 시범 운영후 고객 반응을 살펴 5월 말 경 정식으로 오픈 할 계획이다.

쓱닷컴은 이번 패션 전문관 1차 오픈을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일주일 간 입점 상품 할인, 무료배송 이벤트 등 특별 행사도 함께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대구 동성로 유명 브랜드 ‘오브제스트’ 원피스를 2만원대에 한정 판매하며,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끈 모던룩 브랜드 ‘시크헤라’의 데일리 티셔츠를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가로수길 ‘인디브랜드’ 데님&슬랙스 베스트전 상품, ‘로즐리’ 하객 원피스, ‘광주 깡언니’의 ‘티오케이’, ‘아이미마인’, ‘블링모모’, ‘베이시코’ 등 브랜드 전 품목에 한해 상품 구입시 무료배송 혜택도 받을 수 있다.

SSG.COM김예철 영업본부장은 "뷰티 전문관, 패션 로드숍 전문관 등 2030의 젊은 감성을 정조준해 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며, “신선식품부터 트렌디한 감성까지 모두 아우르는 원스톱 쇼핑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