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여신부문 성장 등에 힘입어 흑자 전환 기대
카카오뱅크, 여신부문 성장 등에 힘입어 흑자 전환 기대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4.03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뱅크가 올해 여신부문 성장 등에 힘입어 흑자 전환이 기대된다는 분석이 나왔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카카오뱅크가 올해 여신부문 성장 등에 힘입어 흑자 전환이 기대된다는 분석이 나왔다.

키움증권은 카카오뱅크가 여신부문 성장 등에 힘입어 올해 흑자 전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3일 밝혔다.

서영수 연구원은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4분기 51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하며 직전 분기 대비 적자 폭을 키웠지만, 내용상으로는 부정적 요인보다 긍정적 요소가 더 크다”고 분석했다.

그는 “카카오뱅크의 지난해 4분기 대출자산은 9조826억원으로 전 분기보다 16.6% 증가했다”며 “여신부문에서 양호한 성장세가 나타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전세자금대출, 햇살론 등 보증 대출도 빠르게 증가해 전체 대출 금액의 20%까지 늘어났다”며 “카카오뱅크는 높은 고객 충성도를 바탕으로 수익원 다변화에 성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향후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가 확대 시행되면 DSR이 상대적으로 낮은 30∼40대 고객을 다수 보유한 카카오뱅크의 점유율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만일 카카오뱅크가 주택담보대출까지 진입한다면 이제는 ‘찻잔 속 태풍’이 아니라 은행 산업 구도를 재편하는 주체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