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자회사 ‘SK아이이테크’ 출범..."핵심 소재사업 육성"
SK이노 자회사 ‘SK아이이테크’ 출범..."핵심 소재사업 육성"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04.0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은 기존 소재사업을 물적 분할한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지난 1일부로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사진=SK)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차세대 배터리, 디스플레이 핵심소재 사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출범했다. (사진=SK이노베이션)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SK이노베이션의 소재 사업을 물적 분할한 자회사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공식 출범했다.

2일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지난 1일 창립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노재석 SK이노베이션 소재사업 대표를 초대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하고 정관 승인과 이사 선임 등의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이번 독자 경영 시스템 구축을 통해 배터리와 영상표시장치, 정보통신기기 관련 소재 등을 다루는 글로벌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SK이노베이션이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로, 이로써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는 기존 5개에서 6개로 늘어났다.

노재석 사장은 지난 1995년 유공에 입사해 SK루브리컨츠 사업 개발과 성장 전략 업무 등을 담당해온 '신사업 육성 전문가'로, 지난 2017년부터 소재 사업 성장을 주도해왔다.

노 사장은 "비약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전기차 배터리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의 핵심소재인 리튬이온배터리분리막(LiBS), 폴더블 디스플레이용 필름(FCW) 사업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면서 "분사를 통한 사업경쟁력 강화로 시장 주도권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