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인천공항까지 발 넓혀...中 운수권 확보 집중
에어부산, 인천공항까지 발 넓혀...中 운수권 확보 집중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04.01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부산이 연내 본격적으로 인천 출발 국제선 노선 진출에 나선다. (사진=연합뉴스)
올해 안으로 에어부산이 인천 출발 국제선 진출에 나선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에어부산이 연내 인천공항 진출에 팔을 걷어붙인다.

1일 에어부산은 한태근 사장이 최근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새로운 10년을 위한 도전으로 인천 진출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는 부산과 대구 등 기존 영남권 시장에서 벗어나 인천 출발의 중국, 일본, 동남아 노선에 진출해 새로운 수익 노선을 개발하겠다는 것이다.

에어부산은 조만간 열릴 중국 노선 운수권 배분에서 인천 출발 중국 노선의 운수건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그간 에어부산은 김해공항과 대구공항에서만 국제선을 취항하면서 국내 저비용항공사 가운데 유일하게 인천발 노선을 운영하지 않았다.

에어부산은 주 이용 공항인 김해공항에서 35%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영남권에서 가장 많은 승객을 수송하고 있다. 하지만 김해공항의 시간당 항공기 이착륙 횟수 포화율이 98%에 달해 신규 취항이나 증편에 제약을 받아왔다.

이에 따라 에어부산은 10년간 안전운항 노하우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기반으로 수도권으로 진출해 외연을 키우고 수익성을 높일 계획이다.

에어부산은 국내 저비용항공사 가운데 가장 많은 서울발 국내선(김포∼부산, 김포∼대구, 김포∼울산, 김포∼제주)을 보유하고 있어 인천공항에 진출하게 되면 국내선과 연계한 다양한 여행상품을 구성할 수 있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에어부산의 인천 진출은 우리나라도 들어오는 해외 관광객 유치뿐 아니라 지방공항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